Homify

슬로우 라이프를 즐기자, 햇빛과 바람이 순환하는 집

MIYI KIMMIYI KIM
아무리 에어컨이나 난방 시스템이 잘 갖춰진 집이라해도, 우리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을 위해 가장 좋은 집은 자연 그대로를 이용한 건축물이라 할 수 있다. 오늘 homify에서는 한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주택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한국의 여름 못지 않게 끈적한 습기와 무더위로 유명한 대만에서 햇빛과 바람이 자유롭게 순환하며 여유롭고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주택. 대만의 건축가 GLOCAL ARCHITECTURE OFFICE (G.A.O)가 설계한 오늘의 주택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이제부터 아래의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자.

1. 클래식한 2층 주택의 반전!

해당 사진을 보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2층 주택으로 보인다. 그러나 오늘의 주택은 크게 두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한 가운데에 중정과 양 쪽의 복도 공간을 끼고 거실과 다이닝룸이 있는 가족 공간 그리고 침실과 서재가 있는 개인 공간으로 나뉘어진다.

2. 넓직한 창과 화이트 컬러 외벽

주택 외관을 좀 더 살펴보자. 극심한 무더위에 실내를 서늘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넓게 디자인된 창 앞에는 채광창이 설치되어있다. 평범할 수 있던 주택이 우든 채광창으로 인해 고급스럽고 여유로워 보인다. 또한, 깔끔하고 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로 외벽을 디자인하였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3. 어두운 밤, 조명으로 더욱 아름다운 주택

낮 뿐만 아니라 밤에는 더욱 아름다운 주택이다. 스톤 소재로 주택의 대문부터 현관까지 심플하게 디자인함으로써, 정원의 조명 빛이 반사되 더욱 은은하고 부드러운 멋이 머문다.

해당 주택에 더하여, 여유로운 분위기의 또다른 주택 프로젝트를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의 기사를 클릭해보자.

제주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라이빗 펜션

삶의 속도를 늦추는 미학이 담긴 55평의 교외주택

삶의 여유가 담긴, 살고 싶은 단독 주택 모음 12

4. 정원에서 바라본 주택

다른 각도에서 주택을 바라보자. 창문으로 새어나오는 불빛 뿐만 아니라, 주택 외관에는 다양한 위치에 벽부등을 설치하여 생기 넘치는 외관을 만들었다.

5. 개방감이 머무는 계단실

폭이 좁은 계단실이어도 충분히 화사하고 밝게 꾸밀 수 있다. 바로 사진 속 계단실처럼 말이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디자인한 계단실은 정원을 향한 방향 뿐만 아니라 ‘ㅁ’자형 주택의 중정을 향해서도 벽 전면을 넓게 창으로 디자인하였다. 자연스레 채광이 좁은 복도로 들어와 밝은 빛의 울림을 선사한다.

6. 햇살이 쏟아지는 스카이라이트

계단실이 밝은 이유는 양 벽에 넓게 창문을 마련한 것에 그치지 않는다. 사진과 같이 계단실에는 스카이라이트를 설치하였다. 좁은 폭이지만 일자로 길게 설계된 스카이라이트를 통해 밝은 햇빛이 고스란히 어두운 복도 겸 계단실로 들어와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7. 중정을 향해 나누어진 두 공간

계단실 복도의 전면 창을 살펴보자. 복도 창은 주택 가운데에 위치한 중정을 향해 탁 트여 있어 실내외 경계를 자연스레 허물고 집 안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물론 중정을 향해 내리 쬐는 뜨거운 햇살로 실내가 더워질 것을 염려하여, 중정을 향한 복도 창문에도 채광을 설치한 점이 돋보인다.

8. 한적한 멋의 중정

중정에서 주택 외부를 살펴보도록 하자. 주택 바깥을 향한 넓은 창 뿐만 아니라, 중정을 향해서도 넓게 창을 설치하여 시각적 개방감을 부여하였다. 그리고 각 생활 공간을 연결하는 복도 또한 햇살과 바람이 자유롭게 오고갈 수 있도록  벽 없이 간결한 프레임과 채광창으로 디자인한 점이 단연 주목할 만하다.

9. 분리된 듯 통합된 공간

밤에는 색다른 멋을 가진 중정과 주택이다. 개방감이 머무는 넓은 창과 화사한 화이트 컬러 외관 그리고 아기자기한 식물 데코레이션과 스톤소재로 간결하게 디자인한 중정이 자연스레 조화를 이뤄내며, 모던하면서도 동양 특유의 한적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완성하였다.

 

https://www.homify.co.kr/ideabooks/3507998/%EC%8A%AC%EB%A1%9C%EC%9A%B0-%EB%9D%BC%EC%9D%B4%ED%94%84%EB%A5%BC-%EC%A6%90%EA%B8%B0%EC%9E%90,-%ED%96%87%EB%B9%9B%EA%B3%BC-%EB%B0%94%EB%9E%8C%EC%9D%B4-%EC%88%9C%ED%99%98%ED%95%98%EB%8A%94-%EC%A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