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을 채우는 색깔 팔레트 8

Jihyun HwangJIHYUN HWANG

집이든 카페든 회사든 인테리어를 얘기할 때면 흰색이 빠지지 않고 나온다. 그만큼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장 순수하고 밝은 이미지를 그려낼 수 있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근래 들어서는 미니멀 인테리어의 강세와 더불어 간결한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흰색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그런데 이쯤 되면 한 번쯤은 궁금하기도 하다. 꼭 흰색이어야만 할까? 흰색이 가진 장점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흰색만 답이 될 수 있다는 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집을 채울 수 있는 색깔 팔레트를 들고 다양한 색으로 공간을 그려낸 여러 프로젝트를 모아봤다. 우리 집에는 어떤 색이 어울릴까? 지금 바로 살펴보자.

3. 노란색이 포인트가 된 집

실내 건축 회사 gaoffice-design 에서 선보인 집이다. 이 집은 사실 보통 가정집에서 보기 어려운 밝은 노란색이 중심이 되고 있어 흥미롭다. 거실의 아트월에서부터 다이닝 룸 공간 등 각각의 공간 경계를 따라 노란색 벽이 띠를 두르듯 공간을 감싸 안는다. 노란색 띠의 동선을 따라 포인트 조명을 설치해 밝고 화사한 노란색의 이미지를 배가시켰다.

 

link: https://www.homify.co.kr/ideabooks/3731953/%EC%9A%B0%EB%A6%AC-%EC%A7%91%EC%9D%84-%EC%B1%84%EC%9A%B0%EB%8A%94-%EC%83%89%EA%B9%94-%ED%8C%94%EB%A0%88%ED%8A%B8-8